1. HOME
  2. 게시판
  3. 기사

기사

게시판 상세
제목 드라마‘끝까지 사랑’ 리메이크 OST 인기…김경록 ‘너에게로 또 다시’·제이세라 ‘암연’ 등 눈길
작성자 세라뮤직 (ip:)
  • 작성일 2018-12-1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80
평점 0점
이미지중앙

사진 출처=드라마 ‘끝까지 사랑’ 포스터.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박영욱 기자] 방영 초반부터 인기 몰이 중인 KBS2TV 새 일일드라마 ‘끝까지 사랑’(연출 신창석, 극본 이선희)이 리메이크 OST로 주목 받고 있다.

OST 첫 가창자로 나선 V.O.S 김경록의 뒤를 이어 제이세라가 남다른 가창 실력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지난 7월 29일 김경록이 발표한 OST Part.1 ‘너에게로 또 다시’는 1989년 변진섭이 2집 앨범 타이틀곡으로 발표한 국민 애창곡으로 큰 관심을 모았다. ‘끝까지 사랑’ 시청자들은 원곡에 비해 더욱 비감하고 애절함이 배어나는 김경록의 가창과 흥미진진한 스토리 전개가 조화를 이루어 몰입감을 더했다.

특히 이번 곡은 김경록이 7년만에 선보이는 OST 곡으로 알려진 가운데 팬들과 시청자들은 격정적인 김경록의 가창력이 감동을 더했다고 호평했다.

시청자들은 귀에 익숙한 또 다른 곡에도 관심의 초점을 맞췄다. 1997년 고한우의 데뷔앨범 타이틀곡 ‘암연’이 실력파 가수 제이세라(J-cera)의 목소리로 다시 만들어져 시청자 심금을 울렸다.  

원곡에 비해 담백한 감성이 느껴지는 제이세라의 ‘암연’은 세련된 피아노 라인과 웅장한 스트링 라인이 곡 분위기를 주도하는 오케스트레이션이 감각적으로 느껴진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이성권 대표는 “드라마의 시청 연령층을 고려해 80~90년대 인기곡 리메이크 위주의 OST 수록곡 구성을 기획했는데 ‘너에게로 또 다시’와 ‘암연’에 대한 시청자들의 호응이 높다”고 밝혔다. 

한편 ‘끝까지 사랑’ OST Part.3로 발표한 태사비애의 ‘헤어질 때 하는 거짓말’은 카카오뮤직 실시간차트 1위에 오르는 등 인기 지속세를 보여주고 있다. 연인들이 헤어질 때 하는 거짓말을 주제를 솔직하게 표현한 노랫말이 인상적이다. ‘라이브의 황제’ 박강성이 지난 12일 발표한 ‘니가 없다’ 또한 팬들과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culture@heraldcorp.com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